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영상

영화 콘텐츠 수출의 직접적인 효과외의 효과:

by mk정 2012. 4. 17.
반응형

영화 콘텐츠 수출의 직접적인 효과외의 효과:

1) 국가이미지 개선을 통한 국가 브랜드 상승효과

2) 외국인 관광진흥효과 등 부가적인 산업에서의 경제효과

3) 간접광고에 의한 경제적 효과(PPL)

 

한국 영화산업의 경쟁력과 경제적 파급효과:

1) 1990년대 후반부터 뚜렷해지기 시작한 한국영화산업의 발전의 원동력은 산업내에서 형성된 역동성있다.

영화산업 구성원간의 관계가 적절한 조화를 이루므로서 상호간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시스템에 의해 산업적인 혁신을 강화시켜 왔다.

2) 영화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립되어야 할 필요성이 있어야 한다.

3) 영화는 한 나라의 문화에 대한 척도로서 국민적인 자존심을 대변해 준다

4) 문화적 다양성 보장문제와 더불어 시장의 확대를 통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는 것이 중요

5) 공급부분에서 안정적인 영화산업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책마련이 필요

6) 한류 등 다양한 연관차원을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확립

7) 고급영화 인력의 체계적 육성을 노력이 이루어져야 함

 

 

-영화산업과 마케팅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