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미국의 영화산업 특징
미국의 영화산업이 세계 영화산업에 미치는 영향력은 매우 크다
할리우드로 대표되는 미국의 영화정책의 핵심은 미국 영상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다.
미국 정부는 미국 영상산업의 해외진출과 국제시장 장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채널을 동원해
직간접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미국영화협회(MPAA) 는 외국정부와 직접 협상을 벌이는 파워단체이다.
영화는 기록영화에서 출발하여. 이야기가 있는 영화의 경쟁구도로 영화에 사업가적인 마인드가 결합되면서 1915년경부터 이야기 중심의 영화가 영화산업을 주도하여 장르영화, 스타시스템이 탄생하게 되었다.
1952년 TV의 전국방송 시작과 수직 통합시스템의 붕괴로 영화 사업의 위기가 왔으나, 테크놀로지를 영화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스테레오 사운드, 와이드 스크린이 등장과 아바타를 비롯한 3D 영화 기술이다.
데이 앤 데이트 전략을 더욱 확대하여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를 통해 관객들의 기대심리를 부풀린 다음
전국 극장에서 동시에 개봉하는 것으로 제작이나 마케팅 비용을 단시간에 회수할 수 있게 되었다.
-영화산업과 마케팅에서-
반응형
'미디어영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콘텐츠 수출의 직접적인 효과외의 효과: (0) | 2012.04.17 |
---|---|
PPL 이란 무엇인가? (0) | 2012.04.17 |
인도 영화산업의 특징 (0) | 2012.04.17 |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요약 (0) | 2011.12.28 |
뉴 미디어론의 이론정리 (0) | 2011.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