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도의 영화산업
15개 공식 언어와 무수한 방언으로 제작한 영화는 할리우드 영화의 흥행을 저지하는 자연스러운 수입 장벽의 효과를 가짐
독특한 제작방식으로 노래와 춤이 있는 뮤지컬 영화이자, 액션, 멜로가 어우러진 ‘복합장르 영화’
인도 영화는 스타시스템으로의 자본집중, 스타의 능력에 의존하며 사회적 영향력도 막강 인도의 카스트제도 약화에 일조를 했다.
자국영화 점유율이 무려 95% 이상으로 추정 (약 1200편 제작)
-영화산업과 마케팅에서-
반응형
'미디어영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콘텐츠 수출의 직접적인 효과외의 효과: (0) | 2012.04.17 |
---|---|
PPL 이란 무엇인가? (0) | 2012.04.17 |
미국 영화산업의 특징 (0) | 2012.04.17 |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요약 (0) | 2011.12.28 |
뉴 미디어론의 이론정리 (0) | 2011.12.28 |